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안녕하세요 오늘은 자영업자분들의 고용보험료 지원을 통해 고용보험 가입을 유도하고, 소상공인의 사회안전망 제도권으로 편입을 촉진하기 위한 고용보험료 지원사업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. 납부 고용보험료의 20%에서 최대 50%까지를 신청일로부터 최대 5년까지 환급지원하는 사업입니다. 지원대상도 폭 넓기에 많은 소상공인, 자영업자분들께서는 조속히 신청하시어 조금이라도 혜택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.
1. 자영업자 고용보험료 지원대상
◎ 자영업자 고용보험에 가입한 소상공인
2. 자영업자 고용보험료 지원내용
◎ 납부 고용보험료의 20~50%를 신청일로부터 최대 5년까지 환급 지원
*납부 마감 일 (매월 10일)기준, 다음 월에 환급
3. 자영업자 고용보험료 지원절차
4. 자영업자 고용보험료 제출서류 및 신청하기
◎ 행정정보공동이용 동의 시 미제출
◎ 행정정보공동이용 미동의 시 제출서류
○ 사업자등록증 또는 사업자등록증명원
○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
○ 부가가치세과세표준증명 또는 면세사업수입금액증명
※ 사업장 내 상시근로자가 있을 경우, 아래 서류 중 1가지를 추가서류란에 첨부 (최근 1년)
○ 건강보험 월별 사업장 가입자별 부과내역(부과현황)
○ 개인별 건강보험 고지산출내역
○ 월별 원천징수이행상황신고서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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